- 22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성료

 

(고창=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역대 최대 규모의 메머드급 ‘고창인 큰잔치’가 22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제18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박우정 고창군수, 최인규 군의장, 군의원, 고창출신 국회의원과 군민, 재경고창인 등 1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재경고창군민회(회장 김광중)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대화합이라는 기치 아래 ‘SNS밴드 1만 명, 잠실 1만 명, 홈페이지 10만 명’을 통해 고창의 농축수산물 판매를 촉진하고 고창의 명승고적 등을 널리 알림은 물론, 고창 업체들 간 유기적 네크워크 구축으로 도시민과 고창군민 간 지속적 교류의 상생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재경고창인과 고창군민의 화합을 통한 입장식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기념식을 통해 상호 교류의지를 다지고, 고창 관광명소 등을 소개하는 오프닝 게임과 4개 종목의 운동회, 7080 콘서트를 통한 도시민과 농어촌 주민 간 상호 이해 증진의 장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상시 행사로 고창 특산물 직거래 장터와 고창관광 현지인 가이드 프로그램 연계코너도 운영되어 고향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고향상품 소비 촉진의 기회를 가졌다.

재경 고창군민회 김광중 회장은 “고창군은 다양한 관광지와 먹거리 등이 풍족한 지역이며, 전국 어디에서도 쉽게 찾아올 수 있고 볼거리와 먹거리가 매우 풍부한 자랑스러운 고장이다”며 “이러한 복 받은 고창군의 매력을 알고 전국에서 귀농귀촌인이 가장 많이 찾아오는 경쟁력 있는 지역으로 거듭나고 있는 만큼 향우들도 적극적으로 나서서 고창을 알려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가 고창을 홍보하고 재경 고창인과 고창군민 간 상호화합의 장이 되어 뜨거운 고향사랑을 지속해 나가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우정 고창군수는 "고창군은 행정구역 전체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등재된 천혜의 자연생태자원과 세계유산 고창고인돌유적, 운곡습지와 선운산도립공원, 고창읍성 등 관광자원과 복분자와 수박, 멜론, 풍천장어 등 풍부한 먹거리를 연계·결합하여 연간 6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아오는 대한민국 최고의 생태도시로 거듭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