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국제뉴스) 최상인 기자 = 주식회사 디엠컴퍼니(이하 큐펫)가 반려동물 업계 최초로 국제표준규격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받는데 성공했다.

큐펫(대표 김대훈,이길용)는 18일 ‘애완용품 및 기타 관련제품 중계서비스,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제표준규격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2015)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제표준규격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2015’)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하고 있는 국제규격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 공급하는 품질경영시스템을 객관적이고 엄격하게 심사하는 인증제도다.

 

모든 사업 분야에 걸쳐 고객만족을 위한 품질 보증을 위해 도입하고 있으며, 품질경영에서 국제규격 이상의 기준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관리 하는 기업들에게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큐펫은 현재 개발중인 반려동물 전문 큐레이션&커머스 플랫폼인 ‘큐펫 어플리케이션’, 반려동물 관련 스토어인 ‘큐펫 스토어’ 등과 관련된 ‘애완용품 및 기타 관련제품 중계서비스,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인증을 받으며 반려동물 시장에서의 품질경영시스템 운영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큐펫 관계자는 “급격하게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반려동물 시장에 전문적이고 검증받은 시스템이 필요하다 생각돼 ‘ISO 9001:2015’ 인증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고객과 소통하고, 개발하여 반려동물에 관한 한에서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큐펫은 곧 ‘ISO 14001’인증과 벤처 기업 인증도 함께 취득할 예정이며, 큐펫이 만든 반려동물 전문 쇼핑몰 ‘큐펫스토어’는 이번달 오픈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