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더불어민주당 당원의 댓글공작사건 검찰의 공정한 수사촉구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16일 오전. 민주평화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김경진 상임선대위원장은 세월호사고 이후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던 약속의 불이행과 더불어민주당 당원의 댓글사태, 대한항공 조현민 전무의 '갑'질 행위를 강하게 비판했다.

▲ 민주평화당 김경진 상임선대위원장은 세월호사고 이후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던 약속의 불이행과 더불어민주당 당원의 댓글사태, 대한항공 조현민 전무의 ‘갑’질 행위를 강하게 비판.(사진=민주평화당 공보실)

김경진 의원. 문재인 정부출범 이후 크고 작은 사건·사고로 ‘안전 불감증’ 여전하다고 비판

김 위원장은 모두발언에서 "세월호사고가 발생한지 4주기를 맞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구호는 여전히 4년째 반복되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크고 작은 일련의 사건, 사고들이 줄어들지 않고 오히려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다"며 꼬집었다.

이어 김 위원장은 "과연 대한민국이 얼마만큼 안전한가에 대해서 우리 스스로 되돌아보고 꼼꼼하게 다시 한 번 점검해야 될 시간인 것 같다. 앞으로 저희 민주평화당이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당원의 댓글공작사건과 관련 "김경수 의원의 기자회견과 관련해서 한 말씀 드리겠다"며 "김 의원이 해명을 통해 자신과의 연관성을 부정한다고 할지라도 최소한 수백 통의 문자와 SNS를 당사자와 주고받았다는 의혹이 있는 만큼 그 책임에서 자유롭지 않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직접 가담하지 않았어도 해당 사실을 알고 있었다면 ‘방조죄’에 해당

김 위원장은 "최소한 김 의원 본인이 적극적으로 가담하지 않았다고 할지라도 본인의 지지자들이 불법을 자행하고 있었다는 정황을 알면서도 방조한 것은 문제가 있다"고 꼬집고 "대통령의 핵심측근이 그와 같은 불법을 방조하고 있었다면 그 자체로도 부끄럽고 법의 엄정한 판단을 받아야할 상황"이라고 비난했다.

끝으로 "저희 민주평화당은 경찰·검찰 등 수사기관의 조사상황을 관심 있게 지켜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수사가 미진하다고 판단되면 필요할 경우 국정조사, 또는 특검을 요청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찰은 앞서 구속된 민주당 당원 3명을 검찰에 기소하는 과정에서 김 의원의 가담여부를 고의적으로 누락시켰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만큼 이날 오전 민주평화당 소속 검찰출신 김경진 의원과 이용주 의원이 공정한 수사를 촉구하며 대검찰청을 방문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