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D헬스케어사업단 올해 9430만원 장학금 지원

▲ '4D-Cross 마일리지 성취장려제 장학금 수여식' 모습/제공=부산가톨릭대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가톨릭대학교(총장 김영규)는 지난 12일 정보공학과 모바일실습실에서 물리치료학과, 소프트웨어학과 재학생 중 우수한 성과를 거둔 109명에게 장학금 수여식을 갖고, 약 96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부산가톨릭대 지방대학특성화(CK-I)사업단 중 4D 헬스케어 창의인재 양성 사업단은 이날 '4D-Cross 마일리지 성취장려제 장학금 수여식'을 열어 논문발표, 자격증 취득, 공모전 수상 등 사업단이 제공한 프로그램에서 성과를 거둔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앞서 지난 2월 168명에게 약 29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 것을 합하면, 올해 누적 지급액은 약 3900만원이며, 올해 약 943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장학금 수여식에서 대표로 장학증서를 받은 박경석 학생(소프트웨어학과 4)은 "사업단에서 제공하는 각종 프로그램에 꾸준히 참여한 결과로 몇 편의 논문을 학회에 실었을 뿐만 아니라, 장학금까지 받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원성현 단장은 "마일리지 장학금은 사업단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참여와 성취를 통해 얻는 보상성 장학금이며,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전공역량 향상과 장학금 획득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며 지속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4D 헬스케어 창의인재 양성 사업단은 2016년 교육부로부터 3년간 사업비 20억원을 지원받아 물리치료학과 및 소프트웨어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헬스케어와 ICT를 결합한 융복합 비즈니스 콘텐츠를 개발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