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과 손잡고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인천교육과학연구원은 5일, 가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과 질 높은 과학교육활동 지원을 기반으로 한, 상호 협력 운영을 위한 교류협력(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력식에는 양 기관장과 주요 업무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의 인적, 물적 자원의 활용을 통해 '학생 참여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과 과학교육 활동 지원에 뜻을 같이하고, 양 기관의 교류를 통해 과학문화 확산 및 지역사회 발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의 폭넓은 협력에 합의했다.

이번 교류협력(MOU)를 통해 인천교육과학연구원은 가천대학교의 해부학 실습실 투어 등 우수한 시설 및 프로그램을 활용해 교육수요자들에게 양질의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고, 가천대학교는 인천교육과학연구원의 학생과학관 투어 등 질 높은 과학교육 자원 활용을 활성화해 상생 발전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교육과학연구원 류석형 원장은 "교류협력을 통해 우리원에서는 가천대학교의 우수한 자원을 적극 활용해 이공계 진학과 진로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더욱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교류협력이 양 기관의 상생 발전을 꾀하는 첫 단추가 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