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제16회 유천문화축제기간중 토너먼트형 체험 프로그램

(동해=국제뉴스)김현주 기자 = 동해시와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센터장 김재홍)는 '2018년 제16회 유천문화축제'기간 중인 오는 7일 오후1시부터 '물로 즐기는 오감놀이터, 아리울'의 첫 번째 프로그램인 '수리(水理)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문화재청의 주요 사업 가운데 하나인 '생생문화재 사업'과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인 '유천문화축제'가 연계되어 중앙부처의 정책을 보다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새로운 형태의 문화유산 활용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18년 생생문화재 사업 '물로 즐기는 오감놀이터, 아리울'중 하나인 본 행사는 벚꽃이 만발한 구 상수시설(등록문화재 제142호)에서 △흡수왕 선발대회 △운빨왕 선발대회 △수재(水才)왕 선발대회 등 물과 동심(童心)을 소재로 하는 다채로운 토너먼트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흡수왕 선발대회'는 복불복 음료를 통해 이루어지는 활동미션 및 빨대를 이용해 물을 빨리 마시는 토너먼트형 참여프로그램이다.

'운빨왕 선발대회'는 참가자들이 물 폭탄을 피하는 복불복 체험행사로 프로그램의 이름과 같이 참가자들의 운을 살펴보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수재왕 선발대회'는 동해시와 구 상수시설 그리고 물의 정수원리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을 다양한 형태의 퀴즈로 풀어보는 골든벨 형식으로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기념품과 소정의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심규언 시장은 "동해 구 상수시설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유산의 가치를 바로 알게 하는 한편, 유천문화축제와 연계하여 열리는 본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보다 많은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 문화 유산 활용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문의와 참여 신청은 주관 단체인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 문화유산활용부 혹은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 홈페이지 및 네이버 카페를 통해 선착순 참가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