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가 전국연구소장협의회와 업무 협약을 했다.(사진=충주폴리텍대)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학장 황병길, 이하 충주 폴리텍大)은 4일 오후 4시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전국연구소장협의회(회장 서정범, 이하 전소협)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전소협은 전국 우수 기업체들의 연구소장 협의회로 약 300여개 기업의 연구소장들이 협의회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재학생들의 취업, 현장실습뿐만 아니라 재직자 교육 등 일자리 전반에 대한 상호 협력을 이어 나가기로 약속했다.

전소협 회원들은 업무협약식 전 충주 폴리텍大를 견학하며 캠퍼스 시설 전반에 대해서 감탄하였고 우수한 시설을 바탕으로 융합형 기술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해 줄 것을 요청했다.

황병길 학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의 취업률 뿐만 아니라 취업의 질까지 높일 수 있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며, 참人폴리텍을 기반으로 인성을 겸비한 융합형 기술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전소협의 회원으로서 활동하고 있는 기계시스템과 장성철 교수도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지속적인 취업연계를 통해 충주캠퍼스가 명실상부한 충북 북부지역의 취업 우수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주 폴리텍大는 중장년층(만 45 ~ 65세) 대상으로 한 '스마트 조경 실무 과정(3개월)'과 ' 만20세 이상 실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특수용접 기술자 과정(4개월)을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