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부터 6일까지 한국여성수련원에서 열린다

(태백=국제뉴스)김희철 기자 = 태백시가 '열린 혁신'을 비롯한 정부정책 방향 분석 및 공모사업 발굴,  추진역량 강화를 위해 오늘(4일)부터 6일까지 2박3일간 한국여성수련원에서 업무연찬회를 실시한다.

이번 연찬회에는 공모사업 및 열린혁신 실무자 34명이 한 자리에 모여, 정부의 열린 혁신 정책과 관련 공모사업에 대한 공감 및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갖는다.

또, 타 지자체 공모사업 성공사례 분석, 과제 개발과 진행, 공공서비스디자인 및 국민디자인 공모 살펴보기 등 다양한 전문 교육을 통해 태백시에 적합한 공모사업을 발굴, 효과적으로 접근‧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운다.

태백시는 향후 정부 및 도 공모사업에 대한 전략적 분석과 접근으로 1부서 1공모사업을 적극 추진, 국‧도비를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시는 지난해 10월에도 공모관련 실무자 32명을 대상으로 2박3일간의 업무 연찬회를 실시, 공모과제를 직접 개발․선정하고 기본계획서를 작성, 평가하는 시간을 가진 바 있다.

'열린 혁신! 공모사업 알고 도전하자'라는 슬로건으로 추진된 연찬회에서 발굴된 3개 우수과제에 대해서는 12월 정례시상식에서 표창하는 등 공모사업 연찬회를 실질적인 공모사업 아이템 발굴 기회로 삼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