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광섭 기자= 국토부와 산업자원부는 산업단지별 노후도 진단을 거쳐 금년 하반기 '노후산단 리모델링 종합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관계기관 합동 TF팀을 구성한다고 발표 했다.

정부는 산업단지 경쟁력 제고 강화방안과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통해 공장 및 기반시설이 노후화된 산업단지를 진단하여 ‘17년까지 최대 25개 산업단지를 리모델링하기로 한 바 있다. 

이번사업은 종합적인 노후 산업단지의 리모델링 사업의 시범사업 성격으로, 올해 6개 노후산업단지를 리모델링 사업지구로 선정하고,  관계부처 협업방식으로 지원하기로 하였으며, 기반시설 재정비, 업종정비,지원시설확충등 '노후산업단지리모델링 종합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러한 것 뿐만 아니라, 산업단지 환경개선을 위해 주거,복지,보육,문화,교통등 여건향상을 위한 각 부처 사업도 연계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협력체계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금년에 선정된 6곳의 노후산단의 리모델링 지구를 양 부처가 협력하는 만큼 T/F를 정례화 하여, 전체적인 노후산단에 대한 진단과 분석을 거쳐 리모델링 마스터 플랜을 마련해 나갈것"이라고 전했다.

또, "양 부처 협력사업의 시범모델로 노후 산단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근무 환경개선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계기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