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성동구 보건소는 오는 9월까지 매주 토요일 보건소 1층에서 평일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대사증후군 전문관리센터를 운영한다.

대사증후군은 복부비만과 고혈압, 고혈당, 지질이상 같은 생활습관과 관련된 위험인자를 복합적으로 지니고 있는 상태로, 조기발견 및 건강관리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및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검진은 혈압, 혈당, 중성지방, 허리둘레, 콜레스테롤 등 위험요인에 대해 검사하고, 진단 결과에 따라 간호사, 운동처방사, 영양사 등 전문가들의 개인 맞춤형 식습관 및 운동 상담을 실시한다.

최근 건강검진에서 만성질환 위험 소견을 받은 주민은 건강검진 결과지를 가지고 센터를 방문하면, 전문가 상담과 함께 지속적으로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만 20~64세 이하 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대사증후군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검진을 원하는 주민은 사전에 대사증후군 전문관리센터(02-2286-7171)를 통해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특히, 정확한 검진을 위해서는 검사 전날 오후 10시부터 금식이 필요하다.한편, ‘토요 대사증후군 검진 프로그램’은 지난해 31회 운영해 494명의 주민들에게 검진을 제공했다.

정원오 구청장은 "평일뿐만 아니라 토요일에도 대사증후군 검진을 실시함으로써 많은 주민들이 보건소의 건강관리 혜택을 두루 누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