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참가

(의성=국제뉴스) 이기만 기자 = 의성군은 23일부터 25일까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센터)에서 열리는 '2018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지역 홍보와 귀농ㆍ귀촌 현장상담에 나선다.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는 '귀농귀어 청춘로드, 새로운 희망과 열정'이라는 슬로건으로 전국의 지자체와 관련 기관 및 기업들이 참석해 지역 홍보부스운영, 귀농‧귀촌 세미나 및 정책 설명회, 귀농‧귀촌 체험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의성군은 "새로운 희망의 시작, 귀농귀촌 의성이 좋다"라는 전담부스를 열고 의성군귀농인연합회와 함께 차별화 된 귀농ㆍ귀촌 주요 정책 소개와 주요 농산물 재배현황 및 귀농 준비과정 등 1 : 1 맞춤형 상담을 갖는다.

특히 부스를 방문한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지역에서 생산된 마늘, 사과, 쌀 등의 농산품을 전시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의성군은 상주~영덕고속도로, 상주~영천고속도로 개통에 따라 광역교통망의 수혜를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 경북도청 배후도시로 나날이 사람이 모이고 있다."며, "농업을 시작하기에 저렴한 토지가격과 작물재배에 알맞은 기후조건을 갖추고 있는 귀농‧귀촌 최적지인 의성군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