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건국대병원 스포츠의학센터(센터장 김진구)는 4월 7일(토) 원내 대강당(지하 3층)에서 제4회 건국대병원 스포츠의학 심포지엄 ‘Exercise Is Medicine(EIM)’을 개최한다.

강사는 각 질환 분야의 국내 저명한 의료진들로 치료 지침과 운동 지침, 실제 적용 사례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강연은 ▲강철 심장과 운동, ▲알아야 이긴다! 암과 운동, ▲튼튼 무릎 관절과 운동, ▲대사 증후군과 운동, ▲백세까지 총명하게-치매와 운동 등으로 이뤄졌다.또 2007년 미국에서 시작해 전세계 47개국으로 확대된 EIM을 소개하는 세션도 준비돼 있다. 세부 내용은 EIM의 실천 전략과 각 국가의 전개과정, EIM Korea의 정착 및 활동 전략 등이다.

이번 심포지엄을 주관한 김진구 스포츠의학센터장은 “스포츠의학센터는 정형외과 분야의 각종 관절 질환의 부상 후 또는 수술 후 일상생활로 복귀까지의 재활 치료를 맡아오면서 과학적으로 연구된 운동 재활을 환자들에게 적용하려고 노력해 왔다”며 “그 결과 우수한 학술적 성과들을 이뤘으며 많은 환자들이 성공적으로 일상생활 및 운동에 복귀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김진구 센터장은 “오랜 기간의 경험이 쌓이면서 운동이 무릎 관절 질환 환자뿐만 아니라 심장병과 암, 치매, 당뇨, 비만 등의 만성 질환 환자에게도 얼마나 중요한지 느끼게 됐다”며 “만약 운동을 약으로 만들 수 있다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약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진구 센터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우리나라에서 EIM 활동의 첫 발걸음을 내딛으려 한다”며 “많은 의료인들의 참여와 관심으로 첫 발걸음이 좋은 결실을 맺고 우리 사회가 건강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한발 더 전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의의를 밝혔다.

사전등록은 4월 2일까지 제4회 건국대병원 스포츠의학 심포지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등록비는 전문의 5만원, 전공의와 운동사 등은 3만원이다. 현장등록은 전문의 8만원, 전공의와 운동사 등은 5만원이다.연수평점은 대한의사협회 6점, 대한운동사협회 27점, 대한선수트레이너협회 10점으로 문의는 전화 또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