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기상청은 "현재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강원도 산지, 경북북동산지에는 3~8cm의 눈이 쌓이고 일부지역에는  5~10mm의 비가 오겠다"고 예보 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예상 적설(22일 새벽까지)은 강원산지, 경북북동산지 3~8cm, 강원동해안, 충청도(서해안 제외), 경북, 경남(남해안 제외), 전북북동내륙, 제주도산지, 울릉도.독도 1~5cm 등이다.

이어 예상 강수량(22일 새벽까지)은 강원영동, 경상동해안 5~10mm, 충청도, 경상도(동해안 제외), 전북, 제주도, 울릉도.독도, 서울.경기도, 강원영서, 전남 5mm 내외이다.

특히, 오늘 새벽까지 강원영동과 경상도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당분간 북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은 평년보다 낮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 쌀쌀하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현재, 경상해안에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현재, 서해상을 제외한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대부분 해상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