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인여대 해외 어학연수 및 해외 취업설명회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경인여대(인천시 계양구 소재) 글로벌커리어센터는 21일 스포토피아 세미나실에서 해외 어학연수 및 해외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300여명의 경인여대 재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김미량 글로벌인재원장의 인사말, 김영미 센터장의 해외 프로그램 및 취업안내, 엄선혜 직원의 해외취업반 안내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미량 글로벌인재원장은 "학교의 캐치 프레이즈 Fly Higher 555가 달성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할 것임"을 밝혔다.

김영미 센터장은 필리핀, 중국, 일본, 호주 등 약 200명 이상의 학생이 참가하는 해외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소개함과 동시에, 해외취업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또 경인여대가 진행한 어학연수와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취업에 성공해 미국, 호주, 말레이시아 등의 호텔 프론트, 항공사, 해외기업 등에서 활약 중인 졸업생들의 우수 해외취업사례가 영상으로 발표됐다.

김영미 센터장은 "많은 학생들에게 경인여대에서 이뤄지고 있는 다각도의 해외교류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외국어 이력서 컨설팅, 집중어학교육 등의 혜택이 있는 해외취업지원 정보를 전달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부의 심각한 청년실업문제 해소 일환으로 추진 중인 해외 일자리 개척을 위해 경인여대는 해외취업에 열의가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교내 집중어학교육 및 외국어 이력서 컨설팅, 모의면접, 방학 중 집중취업 캠프, 해외 취업 연계 등 해외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