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확한 계측과 측정은 기업의 경쟁력과 신뢰성을 향상 시키는 필수 요건이다.

(서울=국제뉴스) 김보경 기자 = 정확한 측정은 ▲생산 공정에서 효율적인 품질관리 ▲고품질의 신제품 개발 ▲기업과 제품에 대한 신뢰성 보장 ▲법규 및 요구에 대한 적합성 보장 등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불량제품을 정확히 측정하고 구분해 냄으로써 기업 간의 공정한 경쟁을 가능하게 하는 역할도 한다. 가공된 기계부품은 각각 다른 장소와 시간에 만들어 한 곳에서 조립해도 충분한 기능을 발휘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정확한 측정과 계량이 핵심이 된다.

이처럼 정확한 계량측정은 기업의 생산 활동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높은 수준의 정밀정확도가 확보된 측정 기기가 필요하다. 

이에 ㈜케이더블류티는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등 유럽의 최신 측량 장비 시스템을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했다. 

㈜케이더블류티(Korea Weighing Technoiogies)는 글로벌 독일 회사인 Sartorius사에서 25년 이상 근무하며 쌓아온 축적된 기술력과 정보력을 바탕으로 설립된 계량계측 산업분야 전문기업이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유럽의 최첨단 측량 장비 시스템 및 기술을 국내 기업에 제공하고 있다.

현재 실험실 분석장비부터 공정용 계측장비, 산업용 계량장비 등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계량계측 관련 우수 장비의 공급 및 기술 지원은 물론, 고객의 기술 애로점 해소를 위한 기술 자문 및 신제품 연구 개발도 진행 중이다. 

또한 순수 국내 기술을 바탕으로 신개념의 측정 장비와 새로운 측정 자동화 시스템 개발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해외 의존도를 줄이고, 국내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향후 기업 부설 연구소를 설치하여 제품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자 한다. 또 공인 KOLAS 교정기관 설치도 빠른 시일 내에 달성하여 국내를 대표하는 계량계측 산업분야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