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선 명품배추 발전 워크숍이 21일 신동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열렸다.(사진제공=정선군청)

(정선=국제뉴스) 김희철 기자 = 정선군은 농가소득 증대 및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활기찬 농촌프로젝트 시범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활기찬 농촌프로젝트 시범사업 중 지역역량강화 사업으로 정선 고랭지 배추 품질향상 및 농가소득 증대 등 정선 명품배추 육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21일 신동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명품 배추로 거듭나기 이한 유통 마케팅 과제'를 주제로 정선 명품배추 발전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정선군 및 한국농어촌공사, 예미농협, 한성식품 관계자를 비롯한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다.

워크숍에서는 이향미 농어촌연구원의 '명품 배추로 거듭나기 위한 유통 및 마케팅 과제'를 주제로 발제를 시작으로 박창용 한성식품 부장의 '정선군 명품 배추와 한성식품의 상생을 위한 노력',  김대현 고랭지 배추 생산자 대표의 '명품 배추로 거듭나기 위한 생산자의 역할과 필요지원'에 대한 발표와 함께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은 농업인들의 고랭지 배추에 대한 비전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전문가의 진단과 토론을 통해 고랭지 농업의 당면 과제 도출과 개선을 위한 해결책 모색과 함께 고랭지 농업의 지속적 발전과 농업인의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고랭지 농업 품질향상 및 농가소득 증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정선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 진행으로 고랭지 농업인들과 관계기관과의 소통과 협력 및 상생 네트워크 구축 기반 조성으로 고랭지 배추 품질향상을 통한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수급안정 및 농가소득 증대, 일자리 창출, 고랭지 농업이 재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