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오는 23일까지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아세안 +3 회원국 중 8개국의 보건부 소속 정책당국자 약 50명이 참가하는 '국가 건강검진 국제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워크숍은 제7차 아세안+3 보건장관회의에서 'Improving Health Throughout The Life Course'라는 주제로 건강검진을 포함한 한국 사례를 발표했을 때 아세안+3 국가들이 많은 관심을 표명함에 따라 이번 자리가 마련됐다.

21일행사는 세계보건기구(WHO) 서태평양사무소(WPRO) 신해림 건강증진국장의 기조연설과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제1세션은 우리나라와 브루나이의 국가건강검진정책의 현황과 사례를 발표하고 제2세션은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태국의 국가건강검진정책의 현황 및 사례 발표한다.

제3세션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미얀마의 국가건강검진정책의 현황 및 사례를 차례로 발표하게 된다.2일째(22일)는 건보공단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방문해 우리나라 건강보험제도를 이해하는 자리를 갖고, 원주 테크노벨리를 방문해 한국의료기기 연구 및 생산시설을 견학할 예정이다.

23일은 연대 신촌세브란스 병원을 방문하여 우리나라의 첨단 의료현장을 견학하고 일산병원과 국립암센터를 방문하여 건강검진 현장을 견학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권덕철 차관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워크숍을 통해 아세안 +3 회원 국가의 국가건강검진 정책 및 성과를 공유하고 각 국가의 협력 및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우리나라의 사업추진 노하우 등을 공유하여 아세안 지역의 모든 분들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것"이라며 "아세안 국가의 보건의료 방향과 목표를 설정하는 중요한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