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4일까지 공모…총상금 1200만원

(서울 = 국제뉴스)박종진 기자 =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와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박상우)는 도시재생뉴딜 정책에 대한 국민의 관심 및 참여 유도를 위한 영상 공모전 ‘너의 도시를 재생하라!’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도시재생 뉴딜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로 '도시재생 뉴딜과 지역 일자리(신규 창업 등)', '도시재생 뉴딜과 지역공동체', '우리지역의 도시재생 사업 알리기', '국가 지원 도시재생 뉴딜 정책'에 대한 내용의 2분 이내의 창의적인 영상물을 공모접수 한다.

출품작에 대해서는 심사를 거처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4명을 선정하여 대상 500만 원 등 총 1200만 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또한, 대상 및 우수상 수상자에 대해서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청년인턴 채용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향후 도시재생 뉴딜 홍보영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응모방법은 개인 유튜브 계정에 "#도시재생뉴딜" 태그를 기재하여 제작한 영상을 올린 후 응모양식으로 응모자 정보 및 유튜브 인터넷 주소(URL)를 첨부하여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사항은누리집과네이버블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도시재생뉴딜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가 높은 만큼, 이번 영상 공모전을 통해 일반 국민이 생각하고 느끼는 도시재생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영상물을 참고하여 정책 홍보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