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오성형외과 이태훈 원장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눈, 코 성형이 대중화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성형을 고민 없이 결정한다. 간단하다는 인식이 자리 잡혀 있지만 엄연히 성형수술이기 때문에 수술을 결정하는데 있어 쉽게 결정해서는 안 된다.

특히 부산코성형의 경우, 본인의 현재 코 상태를 파악해 적합한 방법으로 수술받아야 한다.

먼저 부산쌍꺼풀수술과 트임 성형, 눈매교정 등 다양한 수술법이 존재하는데 개인마다 눈의 모양과 크기, 지방이나 근육의 양, 피부의 두께, 눈뜨는 힘의 정도 등 눈의 현재 상태를 충분히 고려해 수술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예를 들어 눈뜨는 근육의 힘이 부족해 눈꺼풀이 처지는 현상인 '졸린 눈'의 경우 이를 교정하지 않고 쌍꺼풀 수술만 할 경우, 눈동자가 시원하게 노출되지 않아 졸려 보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쌍꺼풀 수술과 더불어 눈매교정술을 진행해야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다음 부산코성형의 경우 코는 얼굴의 정 중앙에 위치하고 있어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는 부위 중 하나다. 그 만큼 얼굴 이미지에 크게 변화를 줄 수 있는데 개인마다 코 모양이 다르듯 본인의 코 상태에 따라 적합한 수술법으로 진행해야 한다.

코 성형에는 매부리코, 휜 코, 짧은 코, 복 코, 낮은 코 등이 있는데 보형물과 자가연골을 사용해 콧대와 코끝을 수술하면서 코의 모양에 따라 콧볼축소, 절골, 비중격 성형술 등 교정 방법을 병행해 한다.

이태훈 원장은 "눈과 코 성형은 무엇보다도 다른 부위와 조화가 우선시 돼야 하며, 서면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의 유행에 따라 무조건 큰 눈이나 높은 콧대를 선호하는 것은 얼굴을 부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다"고 조언했다.

성형수술은 부작용에 있어 가능성은 언제나 존재한다. 이를 위해서는 눈 성형을 하기 위해 병원을 선택할 때 눈 성형에 대한 임상경험이 많은 의료진인지 확인하고,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나에게 적합한 수술법을 권유하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더불어 코 성형은 수술 시 사용되는 보형물은 실리콘, 고어텍스, 실리 텍스, 자가진피지방 등으로 다양하고 수술을 시행하는 의료진의 노하우에 따라서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획일화된 코 모양 대신 개인의 얼굴에 맞는 콧대와 코끝 모양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부산 서면 리오성형외과의원 이태훈 원장은 "눈과 코 부위의 성형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단순히 후기나 비용에 대한 정보만을 믿기 보다 수술을 집도하는 전문의와 상담을 진행해보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부산성형외과 중에서도 자신이 원하는 개선사항의 개선을 위해 세분화된 진료시스템과 멸균 소독시스템, 응급처치 시스템 등 꼼꼼히 따져보고 성형외과를 선택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도움말 : 리오성형외과 이태훈원장]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