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농촌에서 워라밸을 찾자!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시장 권영진) 농업기술센터(소장 이솜결)에서는 농촌생활을 꿈꾸는 도시민을 위한 신규농업인(귀농귀촌) 교육(1기)을 4월 4일(수)부터 시작한다.

4월 4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7월 11일까지 15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55시간 과정으로 귀농․귀촌에 필요한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향후 제 2인생으로서 농촌의 삶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교육의 세부내용은 귀농․귀촌 정책과 과수, 채소, 특용작물, 식량작물, 양봉, 버섯 등의 기초 과목과 귀농 성공사례 발표 등 15회 55시간 과정으로 구성되며, 특히 농기계 작동 실습 등 실습시간을 교육으로 편성해 교육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다.

심도 있는 교육을 통하여 농업․농촌의 가치를 이해하고 전문농업 분야에 대한 이론의 체계화로 지식기반 사회에 적합한 농업 인력으로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줄 것이다.

또한, 농업․농촌의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역주민들과 화합할 수 있는 농업인을 육성하여, 농가인구 감소와 노령화로 활력이 저하되고 있는 농촌사회에 우수한 인적자원을 유치하여 농촌 지역사회 유지발전에 기여할 것이다.

대구시 이솜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신규농업인교육을 통해 도시민들이 귀농을 체계적으로 준비해서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교육 접수는 대구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19일부터 28일까지 열흘간 받을 예정이며 기간 내 접수자 중 50명을 추첨하여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