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창군, 전통민속놀이 릴레이 공연, 눈동이 퍼레이드와 홍보이벤트 풍성하게 준비-

▲ 눈동이 캐릭터 퍼레이드

(평창=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폐회식이 개최되는 18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대관령면 횡계리 올림픽 라스트마일 구간에서 평창군 8개 읍·면 민속놀이 공연이 릴레이 형식으로 펼쳐진다.

▲ 눈동이 에어아바타와 함께 즐기는 모습

횡계로터리를 중심으로 둔전평 농악놀이(용평), 황병산 사냥놀이(대관령), 대방놀이(대화), 삼베삼굿놀이(방림), 메밀도리깨질 소리(봉평), 평창아라리(미탄), 목도소리(진부), 풍물놀이(평창) 등 평창 교유의 색깔을 간직한 민속놀이가 이어지면서, 패럴림픽 폐회식을 찾는 관람객에게 평창의 전통 문화를 알리고, 패럴림픽의 잔치 분위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 메밀꽃 필 무렵 출연자들

평창군 8개 읍·면 민속놀이 릴레이 공연은 지난 올림픽과 패럴림픽 개회식에서 올림픽 플라자 일원에서 펼쳐져 국내·외 관람객들의 큰 호응를 받은 바 있으며, 패럴림픽 폐회식 공연까지 유종의 미를 걷는다.

▲ 넌버벌 퍼포먼스 백오 공연

이와 함께 올림픽 기획 공연 넌버벌 퍼포먼스 '백오'의 거리 퍼레이드와 퓨전 퍼포먼스 '메밀꽃 필 무렵'의 거리공연, 전문 연희팀의 특별공연이 펼쳐져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 넌버벌 퍼포먼스 백오 공연

이번 폐회식 라스트마일 공연에서는 평창군 캐릭터인 눈동이 에어아바타와 캐릭터 퍼레이드가 펼쳐지고, 공연 중간 평창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마지막까지 국내·외에 평창군을 홍보할 예정이다.

▲ 평창군 민속놀이

이시균 올림픽운영과장은 "방문객들이 마지막까지 흥겨운 잔치 분위기 속에서, 평창에 대해 좋은 추억을 남기고 영원한 친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