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는 15일 4월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회 구성과 운영 방안을 밝혔다.

▲ 사진 =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춘추관브리핑에서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회는 임종석 대통령비서실장이 위원장을, 조명균 통일부장관이 총괄간사를 맡고 위원은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장하성 정책실장, 강경화 외교부장관, 송영무 국방부장관, 서훈 국정원장,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으로 구성됐다고 전했다.

준비위원회 아래에 3개 분과를 두어.의제 분과와 소통·홍보 분과, 운영지원 분과 등 3개 분과를 두었다.

의제분과는 의제 개발과 전략을 수립하게 되고, 소통·홍보분과는 홍보기획, 취재지원, 소통기획을 담당하고 운영지원분과는 상황관리와 기획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의제분과 분과장은 천해성 통일부 차관, 소통·홍보분과 분과장은 윤영찬 국민소통수석, 운영지원분과 분과장은 김상균 국정원 2차장이 맡았다.

또 중요 사안을 결정할 준비위원회 전체회의는 주 1회 또는 격주 1회 개최되며 실무 논의는 주 3~4회 열리는 분과장회의를 통해 진행된다.

분과장 회의에는 준비위원장과 총괄간사, 그리고 3명의 분과장이 참여한다.

준비위원회 첫 번째 회의는16일 오후 3시 청와대 여민1관 소회의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