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다이어트가 여성의 숙명으로 여겨지고 있는 만큼 날씬한 몸매를 가꾸고자 하는 여성들이 많다. 특히 날씬하게 쭉 뻗은 다리를 가꾸고 싶어하는 경우가 많은데, 하체 부위는 찌기는 쉬워도 빠지기 어려워 이를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다.

하체비만의 원인은 나트륨 섭취로 인한 불필요한 수분 섭취가 불러일으키는 부종, 잘못된 습관이나 자세 등 다양하다. 또한 하체는 혈액이나 수분이 원활하게 순환되지 않아 지방이 하체로 몰리기 쉽다.

최근 수면압박스타킹을 이용해 다리 부종을 막고자 하는 경우가 많다. 수면압박스타킹은 붓기를 빠지게 하고 딱딱한 다리를 말랑거리게 해주기 때문에 인기를 얻고 있는데, 수면압박스타킹은 아래로 쏠린 혈액을 상체로 올려주고 하체로 혈액이 쏠리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심한 압박감으로 혈액순환에는 좋지 않을 수 있다. 최근 일본에서는 수면압박스타킹과 함께 '아시요시'가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아시요시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메리로트 추출물과 칼로리컷팅에 도움을 주는 가르시니아 등이 함유돼 있는 하체 다이어트보조제로 한국에서도 직구를 통해 구매하는 사용자가 늘고 있다.

아시요시 측은 "다리부종을 개선하기 위한 수면압박스타킹 사용자가 늘고 있지만, 혈액순환으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며, "아시요시는 혈액순환 개선은 물론 하체부종의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