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사람은 나이가 들어가며 신체적으로 여러 가지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따라서 연령대와 성별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건강관리를 해야 한다. 특히 여성의 경우 40세 이상이 되면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인한 갱년기가 찾아오게 된다. 여자 갱년기 증상은 누구에게나 올 수 있으며 그로 인한 불편 증상과 지속 기간은 제각각이다. 

40, 50대 여성 갱년기 증상은 사람에 따라 다양하게 유형으로 존재하는데, 대표적인 40대 여성 갱년기 증상으로는 안면홍조가 있다. 갱년기 안면홍조는 갱년기 여성의 75%가 경험할 정도로 흔한 증상이며 주로 밤에 식은땀과 함께 얼굴이 붉어진다. 안면홍조를 제 때 관리하지 못하고 만성이 되면 갱년기 불면증이나 피로감, 우울감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하지만 여성 갱년기 증상은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다스릴 수 있다. 특히 여성호르몬이 감소함에 따라 발생하는 증상인 만큼 에스트로겐 음식을 섭취하면 부족한 호르몬을 보충하고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석류 효능에 대한 중년 여성들의 관심이 깊어지고 있다. ‘여성의 과일’이라고도 불리는 석류는 여성호르몬 유사 물질인 ‘엘라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에스트로겐 음식으로,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갱년기 여성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또한 각종 항산화성분과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미용, 노화 방지 등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 석류를 보다 간편하게 꾸준히 섭취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바로 석류추출물을 함유한 영양제의 도움을 받는 것이다. 더플로레 '갱년기여성 N 미작‘은 국내산 석류추출물을 함유했는데 국내 최초로 식약처 인증을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를 사용했다. 그뿐 아니라 MSM, 크랜베리, 비타민미네랄혼합분말 등 다양한 부원료가 더해진 갱년기건강식품이다.

이 제품은 1.4cm의 작은 정제 사이즈로 제조되어, 여성호르몬 많은 음식 석류를 간편한 여성 갱년기 영양제로 섭취할 수 있다. 또한 PTP 개별포장이 돼있어 휴대성이 좋고, 열고 닫기 편한 오픈형 상자에 담겨있어 보관 및 관리가 용이하다.

더플로레 관계자는 “갱년기여성 N 미작은 국내 GMP 인증시설에서 제조되었으며, 삼성화재 생산물 배상 책임 보험에도 가입되어 고객들 사이에서 신뢰도가 높은 제품이다”라며 “갑작스럽게 갱년기 증상이 나타났다면 생활 습관 점검과 함께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 등을 통해 건강하게 극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