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뉴스) 노충근 기자 = 세종시가 제6회 시민대상과 2018년 명예시민 수상 후보자 추천·접수를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세종시민대상은 지역사회개발, 교육·문화·체육, 사회봉사·효행, 특별공로상 등 총 4개 부문으로 각 부문별 1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또 2018년 명예시민은 외국인, 재외동포, 타 시·도 인사 등 세종시의 위상을 제고하고, 세종시 발전에 공로가 큰 각계 주요인사를 대상으로 세종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으며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다.

특히 자격요건은 각 부문별 공적이 현저한 사람으로, 공고일 현재 세종시에 거주하고 있어야 하며, 특별공로상은 별도의 거주 제한이 없으며 후보자는 각급 기관·사회단체의 장, 전문대학 이상의 총·학장, 각 읍·면·동장, 20명 이상의 시민연서, 시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또한 2018년 명예시민은 외국인, 재외동포, 타 시·도 인사 등 세종시의 위상을 제고하고, 세종시 발전에 공로가 큰 각계 주요인사를 대상으로 세종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으며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다.

한편 시는 수상자에 심사위원회 등을 거쳐 오는 6월 중 최종 선정하며 시상식은 오는 7월 개최되는 '세종시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