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까지 각종 환경행사 등 취재 낙동강환경청 공식 블로그에 게재

▲ (사진제공=낙동강유역환경청) 낙동강유역환경청은 9일 낙동강환경청 3층 회의실에서 '제3기 낙동강청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갖고 있다.

(경남=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낙동강유역환경청은 '제3기 낙동강청 블로그 기자단'이 지난 9일 낙동강환경청 3층 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낙동강환경청은 이날 발대식에서 기자단에게 위촉장 및 기자증을 수여하고, 올해 블로그 기자단의 활동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발족한 기자단은 낙동강환경청 소속으로 지난 2월 선발된 19명으로 구성돼 있다.

학생, 사진작가, 시민단체, 교사, 주부 등 다양한 직업군과 10대에서 60대의 폭넓은 연령층으로 이뤄져 있다.

기자단은 오는 12월까지 약 10개월 동안 각종 지역의 환경행사 현장을 취재하고, 환경정책과 지역 환경현안 등을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 주요 환경정책을 국민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UCC·웹툰·카드뉴스 등으로 제작한다.

제작된 콘텐츠는 낙동강유역환경청 공식블로그에 게재된다.

기자단은 팸투어를 통해 낙동강유역 곳곳의 환경현안이나 낙동강유역환경청의 환경정책에 대한 취재활동도 펼친다.

신진수 낙동강유역환경청장은 "블로그 기자단의 취재활동을 통해 어려운 환경정책을 친근하게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민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환경정책의 전 국민적 공감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