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평도(연평면) 41㎍/㎥, 춘천(신북읍) 88㎍/㎥, 강화(불은면) 100㎍/㎥, 서울시(송월동)81㎍/㎥

(서울=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기상청은 "현재 서울시 81㎍/㎥, 영월 104㎍/㎥ 등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일부 지역에는 연무나 박무가 낀 곳이 많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미세먼지 관측값(㎍/㎥)은 연평도(연평면) 41㎍/㎥, 춘천(신북읍) 88㎍/㎥, 강화(불은면) 100㎍/㎥, 서울시(송월동)81㎍/㎥, 영월(영월읍) 104㎍/㎥, 수원 78㎍/㎥ 등이다.

내일(14일)은 일본 남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모레(15일)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비(밤에 강원영동 눈 또는 비)가 오겠다.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고, 내일(14일)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오전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오후부터 당분간 강원영동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해안과 일부 내륙에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당분간 서해상고 남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다. 한편, 모레(15일) 전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