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뉴스) 노충근 기자 = 보건복지부는 2018년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평가 및 지정'을 위해 오는 9월28일까지 신청 접수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특히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평가 및 지정은 외국인환자가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등록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중 우수한 기관을 지정해 적극 알리고자 2017년부터 시행된 제도이다.

평가는 통역서비스, 사후관리, 의료분쟁 예방, 환자안전보장 등 외국인환자 맞춤형 서비스와 환자안전체계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게 된다.

또 의료기관평가인증원(원장 한원곤)의 서류심사 및 현지조사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의 지정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지정한다.

지난 2017년에는 가천길병원, 인하대병원, 한길안과병원, JK성형외과의원, 차여성의원 총 5개 의료기관이 보건복지부 평가․지정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보건복지부 평가․지정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은 보건복지부 지정 마크를 2년간 사용할 수 있고, 의료관광 공식 홈페이지(visitmedicalkorea.com)에 게재되어 외국인환자가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다.

보건복지부 해외의료총괄과 김현숙 과장은 "올해 상시 평가를 통해 분기별로 지정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라며 "이 제도가 외국인환자 유치를 견인하는 제도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 평가 및 지정의 신청방법 등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외국인환자유치 정보시스템(medicalkorea.khidi.or.kr)의 신청 공고(붙임2)를 참고하면 된다.

복지부는 3월 29일 실시될 예정인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평가․지정 준비교육(붙임3)을 통해 평가기준 및 방법 등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