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얼마 전 전라도에서 성폭행 피해 여부를 두고 피해자와 피의자가 법정 공방을 펼치던 중, 억울함을 호소하던 일방이 결국 자살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연일 사회를 떠들썩하게 만드는 미투 운동, 성추행 성폭행 문제는 사실 연극계‧문화계 등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우리 일상에도 만연하게 발생하는 일들이다. 명명백백 잘잘못을 따지지 않거나 자칫 초동대처를 놓친다면 위 사례처럼 막중한 정신적, 경제적 피해를 초래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성범죄뿐만 아니라 업무상 횡령 등 형사범죄나 이혼, 부동산 문제 등 우리는 살다 보면 의도치 않게 분쟁에 휘말려 법정에 서게 될 수도 있다. 관계로 얽혀 사는 세상에서 오롯이 혼자만 잘못이 없다고 주장하긴 어렵다. 때문에 어려움에 처한다면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는 법률 조력자를 찾는 게 현명할 수 있다.

■초기 대처부터 체계적인 법률 전략 구축까지… 남다른 ‘Total 법률 Solution’

법률사무소 브라이트 김혜진 변호사는 “형사 사건에 연루된 경우 적절한 법률 조력을 받기 위해서는 수사 초기 단계를 놓치면 안 된다”라며 “어떤 준비를 하고 진술을 하느냐에 따라 향 후 수사 방향이 달라 질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조언한다.

형사사건은 다양한 범주에서 발생한다. 강제추행, 강간 등 성범죄부터 업무상 횡령죄, 사기죄 등 재산범죄에 이르기까지. 본인이 저지른 범죄에 대해서는 수긍하되 저지르지 않은 범죄에 대해서는 차분하고 냉철하게 대응해 나가는 게 중요하다.

이어 법률사무소 브라이트 김유리 변호사는 “부동산 소송, 권리금소송이나 손해배상 등 민사소송 역시 일상 속 공공연하게 발생하는 갈등”이라며 “민사소송을 준비하는 경우 나홀로 소송을 준비하는 경우가 있지만, 생각보다 오랜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할 수 있어 적절한 법률 조력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한다.

민사소송은 형사소송과 다르게 기한이 명확히 정해져 있지 않다. 부동산이나 손해배상 등 각종 민사소송의 경우 일 년 동안 이어지는 경우도 있고, 몇 년 동안 생업에도 집중하지 못한 채 법정을 오가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때문에 각각 사안에 적정한 조언을 통해 조속히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변호사의 조력을 받는 게 중요하다.

한 편 부산 해운대구 마린시티에 위치한 브라이트 법률사무소는 민사 형사 가사, 프랜차이즈 보험소송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분야에서 브라이트만의 TOTAL 법률 솔루션 체계를 구축하여 실제 사례에 적용하며 의뢰인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다. 변호사 직접상담, 일대일 상담, 사안별 맞춤형 TF팀 구성, 합리적인 수임료를 내세우며 의뢰인 맞춤 승소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브라이트 법률사무소 김혜진 변호사는 “의뢰인 권리를 지키기 위한 브라이트만의 Total Solution 은 이기는 방법을 연구한다”며 “고객의 안정적인 일상을 확보하고 승소까지 함께하는 법률 동반자로 함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브라이트 로펌 소속 김유리 변호사는 “일상 속에서 발생하는 권리를 지켜드리기 위해 의뢰인 우선 가치 실현이라는 목표를 지켜 왔다” 며 “앞으로도 고객의 고민 해결, 나아가 고객의 더 나은 미래 설계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