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롯데제과 후원‘닥터자일리톨버스, 대한치과의사협회서 운영 지금까지 전국 4천 명의 치아 환자 무상 진료

롯데제과(대표이사:민명기)가 후원하고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김철수)에서 운영하고 있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24일 용인시에 위치한 보바스 어린이 의원을 방문해 미리 진료을 신청한 어린이들의 치과 진료을 진행 했다.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는 보바스 어린이의원 내 치과시설이 없고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이 대부분이라 치과 진료가 절실하다는 판단에 방문 장소를 이곳으로 정해 이날 진료을 가졌다.

이날 용인 보바스 어린이의원 방문에는 치과 전문 의료단 10여명을 구성하여, 어린이 입원 환자 및 진료신청 어린이 등을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약 40명을 진료하고 진료마친 어린이들에게는 치약, 칫솔 세트 및 롯데제과에서 제공하는 과자를 증정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을 캐치프레이즈로 하는 이 캠페인은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 치과 전문 의료단을 구성, 이들을 태운 ‘닥터 자일리톨 버스’가 매월 국내 치과 의료 서비스 소외지역을 방문하여 구강 검진 및 스케일링 등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제과에서 후원해 2013년 3월부터 시작된 이 캠페인은 지금까지 전국을 돌며 58차례에 걸쳐 약 4천명을 진료했다.

진료지역은 롯데제과는 홈페이지를 통해 진료가 필요한 지역을 신청 받고, 이 중 진료 대상인원이 기준 이상 구성될 수 있는지, 진료를 꼭 필요로 하는 지역인지 등의 기준으로 내부 심사를 통해 지역을 선정한다.

한편, 용인 보바스 어린이의원 치과 진료에는 분당 보바스병원 관계자들이 함께 했는데

보바스기념병원 박종우 지원단장은 “보바스병원은 앞으로 어린이의원에서 어린이 재활병원으로 확대 등 재활이 필요한 환자을 위한 다양한 방안마련을 검토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