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마' 조명.. 유아 아토피 치료, 성인좁쌀 화농성 여드름에 탁월해..

▲ 사진 SBS 일요특선다큐, KBS 1TV ‘목요기획’ 프로그램 ‘미래 新산업, 플라스마가 뜬다’ 방송캡처

(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25일 오전 SBS ‘일요 특선 다큐멘터리’에서는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분야에서 각광받는 ‘플라즈마(플라스마)’가 소개되면서 화제를 모았다. 해당 방송에서는 외국에서 활발히 활용중인 플라즈마 의학분야와 아토피 및 화농성 여드름에 플라즈마 치료가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소개되어 시청자의 이목을 끌었다.

‘플라즈마(플라스마)’의 효과는 그 간 다수의 방송을 통해 밝혀진 바 있다. KBS 1TV ‘목요기획’ 프로그램 ‘미래 新산업, 플라스마가 뜬다’ 방송편에서는 고체, 액체, 기체를 넘어 ‘제4의 물질’이라 불리는 플라스마가 무엇인지, 미래 산업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른 플라스마가 어떤 모습으로 일상 속에 존재하는지 또 우리에게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자세히 방송되었다.

‘플라즈마(플라스마)’는 초고온에서 음전하를 가진 전자와 양전하를 띤 이온으로 분리된 기체상태를 말한다. 전자와 원자핵으로 분리된 플라즈마는 자연현상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대표적인 예가 번개와 북극 하늘에서 발생하는 오로라다. 플라즈마는 피부에 붙어 있는 균의 세포막을 없애 균을 사멸하고 피부 친수성을 높여줘 화장품이나 연고 등의 보습력을 증가시킨다. 이러한 효과가 알려지면서‘플라즈마(플라스마)’ 피부관리법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플라즈마(플라스마) 피부관리기 ‘플라베네’(PLABENE)는 하루 5분에서 10분 정도의 관리로 각종 피부관리가 가능한 ‘올인원 피부관리기’로 한국피부임상과학연구소를 통해 ‘건조에 의한 가려움 완화’와 진피치밀도, 속탄력, 팔자주름, 피부톤, 피부결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안티에이징’ 관련 효과에 대한 인체적용시험 진행을 완료했다.

‘플라베네’(PLABENE)는 이상민 피부관리기로 소개되며 실제 사용자들의 만족스러운 후기와 반응이 이어지는 한 편, 조선일보 ‘2017대한민국NO.1브랜드대상1위’(조선일보), ‘2016한국소비자감동지수1위(국민일보), 2017한국브랜드만족지수1위(Jtbc,일간스포츠), 2017대한민국고객만족 브랜드경영대상(헤럴드경제), 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에 이어 2018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한경비즈니스) 2년 연속 수상을 통해 브랜드대상 총 6관왕을 받으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