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트남 빈롱시 대표단 동두천시 방문.(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동두천시는 자매도시인 베트남 빈롱시 응우엔 쭝 기엔 빈롱시 시장 등 9명의 공식 방문단 일행이 지난 2월22일부터~ 25일까지 3박4일간 동두천시를 방문했다.

방문 첫날인 22일 빈롱시측의 요청으로 동두천 관내 기업인들과 함께한 간담회에서 빈롱시 응우엔 쭝 기엔 시장은 평창올림픽 기간 중 초청해 주심에 감사를 표현하면서 동두천시 빙상단 소속 차민규 선수의 은메달을 축하하였고, 다음달 3월 빈롱시에서 개최되는 투자유치회의에 시장님 부부 및 동두천시 기업대표단의 참석을 요청하였다. 

이에 오세창 시장은 "양 시의 민간교류 분야 활성화 추진을 위해 협의하여 참석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간담회 이후 빈롱시 대표단은 양주권 자원회수시설 및 동두천시 소재 기업체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23일에는 올림픽이 열리고 있는 평창을 방문하고, 24일에는 서울 남산, 경북궁 등을 견학한 뒤, 보산동 디자인아트빌리지에서 공방체험을 하고 두드림뮤직센터에서 국악뮤지컬‘판타스틱’을 관람한 뒤, 25일 귀국할 예정이다.

한편, 빈롱시 대표단이 동두천시를 방문한 22일에는 밝은사회클럽 동두천클럽 회원들이 장학금 및 학용품 전달 차 빈롱시를 방문하기 위해 출국한 바 있다.

동두천시와 베트남 빈롱시는 2013년에 자매결연을 체결한 후 의료봉사, 청소년교류, 장학금 전달 등 우호교류를 추진하여 왔으며, 앞으로도 동두천시는 양 시의 공공·민간교류 분야 활성화 등 경제적, 문화적, 인적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방위적 교류를 추진 할 예정이다.

▲ 베트남 빈롱시 대표단 동두천시 방문.(사진제공.동두천시)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