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잠 깨고 3월 10일 개장.. '자원순환과 나눔의 장' 주제로 매월 둘째,넷째 토요일 두차례 진행~

▲ <사진 설명> 지난 여름 열렸던 '알뜰 벼룩시장'

(구리=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구리시 구리광장과 장자호수공원 등 에서 "알뜰 벼룩시장"이 열린다.

구리시는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시민들이 직접 교환・판매하는 알뜰 벼룩시장이'자원의 순환과 나눔 실천'이라는 주제로 열린다고 밝혔다.

시는 구리YMCA와 함께 오는 3월 10일 을 시작으로 혹서기인 8월을 제외한 10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오전11시~오후4시까지 사람들이 많이 오가는 갈매중앙공원, 구리광장, 장자호수공원에서 구리시민 알뜰 벼룩시장을 개장한다는 것이다.

구리시민 알뜰 벼룩시장은 자신에게는 필요하지 않으나 누군가에게는 사용가능한 다양한 중고물품을 보유한 단체 및 개인의 참여 속에 정겹고 따뜻한 인심과 더불어 수익금 일부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행사이다.

구리시의 대표적인 시민들간 소통마당으로 친숙해진 알뜰 벼룩시장은 자원의 나눔과 순환을 실천하는 의미와 시민들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개최장소를 나뉘어 정기적으로 개최한다는 방침에 따라 올해부터는 갈매중앙공원에서도 개장하여 새로운 환경에서 적응해 가는 갈매입주민들이 자연스럽게 이웃을 알아가고 정을 나누며 공동체형성에 기여하는 뜻깊은 한마당이 기대된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학생들과 어린이에게 환경 교육 및 경제체험 학습의 장으로 환경캠페인, 업사이클링 체험활동,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이벤트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알뜰벼룩시장 참여 신청방법은 구리시민 누구나 구리시청홈페이지와 구리YMCA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전화접수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