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의원 7명 참여 총 15명으로 구성. 김광수 의원 간사 선임

-27일 "촛불혁명승리를 위한 개헌과제"  토론회 개최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민주평화당 헌법개정 및 정치개혁 특위(위원장 : 천정배. 이하 '헌정특위') 구성이 완료되어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민주평화당 헌정특위는 21일 국회의원회관 10간담회실에서 제1차 회의를 갖고 김광수 국회의원을 간사로 선임하고 윤영일, 최경환, 이용주, 정인화, 박주현 의원(이상 국회의원), 홍성문·홍훈희·박채순·부좌현·송백석(이상 지역위원장)·윤재만(대구대 법대 교수)·하주아(광주시 남구 의원)·안효준(전 국민의당 서울시당 대학생위원장) 등 총 15명으로 구성을 완료했다.

민주평화당 헌정특위는 27일 오전 헌정특위 전체회의를 개최하고 민주평화당의 개헌과 정치개혁 관련 당의 입장을 정리할 계획이며, 당일 오후 2시 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국민참여개헌시민행동과 『촛불혁명승리를 위한 개헌과제』를 주제로 공동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천정배 위원장은 "개헌과 선거제도 개혁은 촛불국면혁명의 과제를 실현하기 위한 20대 국회의 가장 중요한 임무이며 민주평화당은 개헌과 선거제도 입장을 신속하게 확정하고, 가장 적극적으로 앞장 설 것이다"고 말하고, 또한 "국회 헌정특위에 민주평화당 특위위원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간사로 선임된 김광수 의원은 "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은 자신의 정치적 이해관계만을 내세우지 말고 국민들께 약속한 대로 이번 지방선거에서 개헌투표를 실시할 수 있도록 신속히 협상에 임해야 한다"며 "특히, 거대양당의 정치적 이해관계 때문에 지방선거 법적 절차가 혼란에 빠진다면 국민들의 준엄한 심판을 받을 것이다"며 지방선거 선거구 획정 문제를 조속히 마무리 지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