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국교육진흥협회

(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 측은 다양한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수강으로 운영하면서 오프라인 교재를 교안자료로 대체하여 무료 배부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으로도 편리하게 수강이 가능하도록 스마트 모바일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한교진에서는 아동, 성인,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심리상담사 과정뿐 아니라 색채심리상담사는 물리적 역할을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색과 빛을 이해하고 색채심리를 배우는데 관련된 기초적인 지식의 습득과 활용방법 등에 대하여 총 4부로 색채의 이해, 색채심리의 이해, 색채심리와 적용, 색채심리의 활용 등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 밖에도 놀이, 음악, 미술 등의 다양한 심리상담사 과정이 있다.

방과후지도사과정은 방과 후 지도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능력을 갖추고 아이들의 적성과 특성을 파악하여 바람직한 교육 방향을 제시하고 지도하여 아이들 각각의 능력을 키우도록 하는 전문가이다. 학교를 마친 후, 보호자가 부재한 학령기 아동을 위하여 학기 중 또는 방학 중의 방과 후 일과운영을 통하여 아동을 보호하고 교육시키는 일련의 활동을 제공하는 지도사를 양성하는 것에 목표로 운영을 하고 있다.

세분화된 방과후지도 과정으로 아동들에게 미술을 올바르게 지도할 수 있는 아동미술교육이론과 다양한 재료탐구, 기본적인 표현기법을 포함한 응용기법, 입체, 조형학습 등 실제 수업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실습을 통해 각 영역별 교수, 학습방법에 대한 교사가 갖추어야 할 전문지식과 아동미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아동미술지도사도 있다.

그 밖에도 IT, 교양, 공예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을 운영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청소년들의 역사인식 부족으로 한국사 교육을 강화해야 한다는 여론이 높아지고 한국사가 수능 필수과목으로 지정되면서 역사를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강사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면서 한국사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하고, 한국사 학습을 통하여 한국사에 대한 흥미와 함께 한국사 지식축적도 이끌어주고 한국인으로 자긍심을 일깨울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인 한국사지도사 과정을 준비하는 수강생들도 많아지고 있다.

한편, 한교진에서 민간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수강하고자 한다면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