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오테잎, 칵스, 문댄서즈, 빌리카터, 아시안 체어샷 등 총 5팀 출연

(서울=국제뉴스) 정상래 기자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김영준)이 한국 대중음악의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지원 사업들의 2018년 본격적인 시작을 앞두고 지난 지원 사업들을 정리하고 향후 진행 예정 사업들의 홍보를 위한 기획 공연인 코카뮤직 플레이(KOCCA MUSIC PLAY)가 오는 3월 3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광흥창에 위치한 CJ 아지트에서 열린다.

▲ [사진='코카뮤직 플레이' 포스터]

이번 코카뮤직 플레이 공연에는 그간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진행한 지원 사업에 참여하였던 아티스트들이 출연하여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우선 서울국제뮤직페어(MU:CON)과 해외 쇼케이스 프로그램인 코리아 스팟라이트(Korea Spotlight)의 지원을 받아 다양한 해외 공연에 참여한 "이디오테잎"과 "칵스"가 출연을 확정지었다. 또한 대중음악 신인 뮤지션 육성 프로그램인 K-루키즈의 2017년 파이널 콘서트 대상 수상팀인 "문댄서즈"와 2015년 TOP-6 선정 팀인 "빌리카터" 그리고 2014년 젊은 뮤지션 글로벌 교류 활성화 사업을 통해 세계적인 록 밴드 "스매싱펌킨스"의 기타리스트인 제프 슈뢰더와 함께 앨범 작업을 진행한 "아시안 체어샷"까지 총 5팀이 이번 공연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코카뮤직 플레이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공연 티켓은 네이버 예약과 CJ 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받았고, 티켓 교부 2분 만에 전석이 매진되었다. 공연은 3월 3일 오후 6시부터 네이버 V-Live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코카뮤직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대중음악,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방송, 인재양성, R&D 등 방대한 영역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다양한 지원 사업들 중 서울국제뮤직페어(MU:CON), K-루키즈, 코리아 스팟라이트(Korea Spotlight), 앨범&공연 지원 사업 등 대중음악과 관련된 사업을 특화하고 창구를 통합하여 대중음악 관계자들은 물론 관객과 아티스트들이 정보를 더 효율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시작되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2년부터 개최된 글로벌 뮤직 마켓인 서울국제뮤직페어(MU:CON)와 코리아 스팟라이트(Korea Spotlight)를 통해서 갤럭시 익스프레스, 이디오테잎, 에픽하이, 바버렛츠 등 인디 뮤직 아티스트와 아이돌까지 국내 대중음악을 해외에 알리는데 앞장섰다.

한국 대중음악을 이끌어갈 신인 뮤지션을 육성하는 K-루키즈는 2012년부터 개최되었다. "전기뱀장어", "보이즈 인 더 키친", "러브엑스테레오", "실리카겔", "문댄서즈" 등 실력파 뮤지션들을 발굴해내며 신인 뮤지션들에게 페스티벌 출연, 앨범 제작 지원, 기획 콘서트 및 파이널 콘서트 출연, 방송 출연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대중음악 앨범&공연 지원 사업은 국내 활동 중인 대중음악 뮤지션, 제작자, 공연기획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앨범 제작 지원 사업은 싱글, EP, 정규 앨범을 대상으로 제작비 및 홍보 마케팅 비용이 지원되고 공연 지원 사업은 공연장 대관비 및 홍보 마케팅 비용이 지원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 사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뮤지션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여 한국 대중음악의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말했으며, 이는 한국 대중 음악의 발전의 든든한 뒷받침이 될 것이다.

2018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대중음악 지원 사업 진행 일정은 추후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