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YTN 방송화면 캡처)

스피드스케이팅 팀추월 기자회견에 참석하기로 예정됐던 노선영이 기자회견에 불참한 이유가 이목을 끈다.

빙상연맹은 20일 오후 5시 30분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 기자회견장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

연맹 측은 노선영의 기자회견 불참 이유에 관해서는 "나오기 전 (노선영에게) 연락이 왔는데 심한 몸살이 와서 참석하지 못하겠다고 했다"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이날 기자회견에는 백철기 감독과 팀추월에 참가한 김보름(강원도청) 등 2명만 참가했다.

백철기 스피드스케이팅 대표팀 감독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감독으로서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 많은 분들에게 송구스럽고 죄송하다는 말씀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노선영, 김보름, 박지우로 구성된 한국 대표팀은 지난 19일 강원도 강릉 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준준결승에 출전했다.

이날 대표팀은 3분03초76을 기록, 8개팀 중 7위에 그쳐 상위 4팀까지 출전하는 준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기록보다 아쉬웠던 것은 대표팀의 팀워크였다.

레이스 막판 속력을 높여 치고 나가는 김보름, 박지우 선수와 달리, 노선영 선수는 체력이 고갈 된 듯 한참 뒤처져 달렸다. 
앞에서 끌어주고 뒤에서 밀어주며 한 몸처럼 달려야 하는 팀추월 경기에서 세 사람의 불협화음은 경기를 보던 이들의 아쉬움을 안겼다.

한편 노선영 선수에게 응원의 메시지가 이어졌다. 팬들은 그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댓글을 통해 응원했다. "yy**** 노선영 선수 동생을 위한 남다른 올림픽이였는데 아쉽게 됐네요 그래도 힘내세요", "d*** "노선영 선수 눈물 흘리지 마세요 노선영 선수는 이미 국민들이 인정한 멋진 국가대표 선수입니다. 화이팅"라고 응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