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본인 명의 지입차량과 운전면허증, 화물운송자격증만 있다면 종합운수회사의 영업용 번호판을 임대해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지입 일자리가 알려지고 있다. 하지만 일자리 장벽이 낮다고 단순히 인터넷에만 있는 정보를 보고 지입 일을 시작할 경우에는 사기 피해를 당할 우려가 높다. 과장광고와 허위 매물 등 제대로 된 지입차와 지입 일자리를 제공하지 않고 계약금이나 수익을 책임지지 않는 지입회사들도 있기 때문이다.

한편, 정식법인 등록 운수회사 위드통운에서는 경험이 풍부한 임원진, 배차 팀, 상담 팀을 바탕으로 전체 매출표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무료 상담을 제공하여 지입차량 일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지입차 정보, 지식공유, 지입사기 예방까지 다양한 방면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현장 경험을 토대로 이루어진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하며, 좋은 매출표의 일부만을 추려서 공개하는 것이 아니라 소속 차주 분들의 모든 매출을 공개함으로써 운행 건 별, 개인 사 일 수 별, 매출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위드통운 윤석원 팀장은, “지입회사 선택에 있어서 상담은 필수 절차이다. 올바른 회사 선택이 곧 안전한 미래 설계라고 생각한다. 부쩍 늘어난 지입상담 요청에 더욱 많은 예비 지입차주 분들께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 상담팀을 확장하기로 했다”고 알렸다.

위드통운에서는 직영배차시스템과 매출보장제도 시스템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위드통운과 계약을 통해 소속된 차주에게 거주지, 스케줄 등 여러가지 조건에 맞춘 1:1 맞춤식 직영배차시스템을 도입해 공차거리를 최소화하고 유류비 절감으로 매출의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 내고 있다. 이는 기존 지입차량을 운영해 온 일반 알선, 콜배차, 어플배차의 불안정적인 단점을 보완한 것으로 지입차주의 불편함과 걱정을 덜어주고 있다.

매출보장제도 시스템은 월 운행을 빠짐없이 진행했는데도 최소 보장 매출액을 달성하지 못해 사업 운영에 타격을 입는 것을 방지하고 최소 급여는 고정, 최대 급여는 무한대로 달성할 수 있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위드통운은 하루 동안 지입차량 선탑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지입차량과 지입 일자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위드통운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