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설 연휴 셋째 날인 17일 전북지역 고속도로 상하행선에 귀성과 귀경 차량이 모두 몰리고 있는 가운데 도내 구간 곳곳에서 지·정체 현상이 빚어지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현재 서해안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 등  도내 관내는 귀경차량들의 진입으로 상행선 서전주 IC와 전주IC, 익산에서 천안-논산분기점 등에 걸쳐 정체 현상을 보이고 있다.

현재 서해안 고속도로 상행선 고창 분기점에서 줄포 부근 2㎞정도 구간에 걸쳐 차량들이 시속 20㎞ 정도로 운행하며 가다서다를 반복하고 있다.

또 서해안 고속도로 상행선 서김제에서 동군산 6㎞정도와 군산에서 서천 5㎞구간에 걸쳐 차량들이 속도를 내지 못한 채 거북이 운행을 하고 있다.

귀경 차량들도 인한 지·정체 현상은 호남고속도로 여러 구간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정체현상이 계속되면서 차량들은 정상속도의 절반에도 못미치는 속도로 운행하고 있으며,  호남고속도로 상행선 전주에서부터 삼례 6㎞구간에서 귀경 차량들이 10~20㎞ 속도로 움직이고 있다. 

현재 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해 군산에서 서서울까지는 4시간 , 호남고속도로를 이용해 전주에서 서울까지는 5시간 정도가 소요되고 있다.

도로공사 전북본부 관계자는 "이번 설 명절은 연휴 기간이 짧아 일찍 귀경하는 차량들이 몰리고 있으며, 일부 구간에서 추돌 사고까지 발생해 지·정체 현상이 빚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