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서예전)가 배우 이태곤을 연기전공 전임교수로 임용했다.

배우 이태곤은 '하늘이시여', '광개토대왕', '연개소문'을 비롯한 다수 인기 작품에서 주연으로 열연하며 이름을 알리고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드라마부문 연기대상, KBS 연기대상 장편드라마부문 남자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화려한 경력을 자랑한다.

최근에는 연기 뿐만 아니라 예능에도 출연하며 ‘개밥 주는 남자’, ‘정글의 법칙’, '나 혼자 산다', '7전 8큐' 등에 출연해 '예능 치트키'로 불리며 꾸준한 활약을 하고 있다. 배우 이태곤은 탄탄한 연기 경력을 바탕으로 강단에 올라 교육 분야로 활동 반경을 넓힐 계획이다.

서예전 관계자는 "이태곤 전임교수는 지난 11월, 직접 학교에 방문해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현장감 넘치는 강의를 한 바 있다"며 "앞으로 특강 뿐 아니라 정규 강의에서도 이태곤 전임교수의 열정있는 수업을 들을 수 있어 연기전공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현재 해당 학교 연기전공은 현업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들이 강의를 진행한다. 배우 임대호, 배우 박경환 등 스타 교수들이 직접 학생들을 지도하고, 학기 중에는 배우, 성우 등 분야별 전문가들의 특강이 진행된다.

전문가들의 강의 뿐 아니라 재학생들은 최신식 장비와 300석 규모를 갖춘 아트홀에서 정기공연, 졸업공연, 페스티벌, 연극제 등 다양한 공연을 통해 실전 무대 경험도 쌓을 수 있다.

또한 서예전 연기전공은 JYP, 미스틱89, 판타지오 엔터테인먼트 등 국내 대형 기획사들과 단독 오디션을 진행해 학생들에게 현업 진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배우 이태곤의 전임교수 임용을 진행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연기전공에서는 현재 2018학년도 신입생 추가 모집을 진행 중이다. 해당 학과는 현장전문 교강사들의 실기 중심 교육으로 업계에서 활약할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서예전 연기전공은 신입생 선발 과정에 내신 및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 전형으로 진행해 해당 전공에 대한 열정이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입생 추가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예전 홈페이지 및 유선으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