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에는 선유도, 비응항, 은파호수공원 등 여행지가 많다.

(군산=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최근 여행 프로그램이 증가하면서 프로그램에 나오는 여행지의 식당이나 카페가 많이 소개되고 있다.

특별한 커피를 맛보기 위해 프로그램에 나온 식당과 카페를 수소문해서 찾아가는 경우도 많이 있다.

군산 월명동 소재 “카페마인&도도하라”는 요즘 TV여행프로인 “KBS 배틀트립“에 방영되었다.

맷돌로 원두를 직접 갈아서 커피를 내려 마신 맷돌커피로 알려진 곳이다.

고객이 방문하면 케냐AA,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콜롬비아 원두 중 고객의 취향에 따라 원두를 선택, 맷돌에 가는 체험을 하고 다양한 자격과 노하우를 가진 바리스타 사장님이 커피를 핸드드립으로 테이블마다 직접 내려준다.

사장님은 한국커피협회와 SCAE 유럽바리스타 자격은 물론 큐그레이더(커피감별사)자격증을 취득, 학교 강의와 군산시 평생학습관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카페마인은 협동조합으로 운영되며 도자기 리본 매듭 석고 등 공예품 제작판매도 하고 있다. 조합원들의 공방 “꼼지락”과 흑백사진관 “도도하라”가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다양한 체험과 더불어 공예품 구매와 흑백사진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카페마인은 고객이 직접 원두를 맷돌에 가는 체험을 하고 커피를 내리는 일련의 과정이 추억과 감성을 자극함과 동시에 고객과 더 가깝게 소통하는 기회가 되고 있으며 이런 특별함을 찾아오신 고객을 위해 커피맛과 서비스에 더욱 신경을 쓰겠다고 했다.

이외에도 해당 카페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월명동 소재 “카페마인&도도하라”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