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최근 PC방창업이 이미 레드오션이라고 생각해 창업을 꺼려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초보자도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녀 한때 붐을 일으키기도 했던 PC방창업. 하지만 포화된 시장 속에서는 언제나 위험 요소가 크기 마련이다. 이런 때에 카페형 피시방 콘셉트를 내세운 라이온PC방이 새로운 고객층을 끌어모으며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PC방창업은 개인 창업보다 프랜차이즈 PC방창업이 월등하게 높은 상황이다. 매장관리부터 운영, 마케팅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실제로 각종 프랜차이즈 PC방 본사들은 초보 창업주를 위한 다양한 혜택 제공을 통해 창업주를 모집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매 해마다 바뀌는 유망창업아이템은 매출과 사업 유지 기간에 따라 그 성패가 좌우된다지만 더 중요한 건 흐름을 얼마나 잘 타느냐가 관건이라고 조언한다. 그렇다면 라이온PC방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 관계자는 “PC방에서 고객이 누릴 수 있는 서비스의 개념을 대폭 확장해 다른 곳과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 것이 일등 공신이다”고 말했다.

라이온PC방은 가장 먼저 부가수익에 신경을 써 피시방 본연의 수익 외에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구조를 마련했다. 유명 핫도그를 비롯해 세계과자코너 등을 입점시켜 게임 이용 외에도 다양한 푸드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 아울러 도시락, 컵밥 등 한 끼를 든든하게 해결할 수 있는 음식들도 추가 판매하고 있다.

특히 복잡한 하드카피 작업 등 주기적 세팅으로 별도의 비용과 노력이 소모되었던 기존의 피시방과는 달리 하드카피가 필요 없고, 일괄적 게임 패치가 가능하다. 해킹바이러스 차단이나, SSD급 스피드 가동, 작업 자동화를 이룬 라이온의 관리 시스템을 통해 관리비용 절감은 물론 누구나 쉽게 피시방 관리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에 관계자는 ”PC방창업의 성패는 상권 분석과 초기 마케팅 활동을 통한 경쟁력 확보가 우선이다. 때문에 창업 초보자라면 매장관리 및 운영, 마케팅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고 전했다.

라이온PC방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라이온FG 본사에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