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성동구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302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민원제도 운영 및 민원처리 전반에 대한 3개 분야 23개의 심사 지표를 기준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전년부터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평가하는 고충민원 분야가 추가돼 서면평가 및 현장 실사를 병행했으며 민원만족도 설문조사 및 서면평가 후, 우수기관을 대상으로 현장평가를 실시해 종합점수를 산출해 평가등급을 부여했다.

구는 민원행정 제도개선, 기관장 관심도 및 민원제도 운영 등 대부분의 지표에서 만점을 받는 등 전 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또한, 취약계층 배려창구 운영과 장애인 도움벨 설치, 모유수유실 개선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노력과 6급 팀장으로 구성된 친절매니저, 민원처리 지연 방지를 위한 민원심사관제, 허가전담 창구 등 구민의 관점에서 배려하는 선제적 서비스를 제공했다.

정원오 구청장은 "지난해 국민행복민원실에 선정되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데 이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음으로써 그동안의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