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loT)기술을 이용한 안전 지킴이 어플리케이션을 '호등이'를 발명

▲ 2017년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청도 모계중 '라온제나' 동아리 회원들(사진=청도군 모계중)

(청도=국제뉴스) 권상훈 기자 = 경북 청도군 모계중학교(교장 은치기) 진로동아리 '라온제나'는 지난 10일-1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최한 2017년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모계중학교 진로동아리 '라온제나'는 지난 2014년부터 '노력은 절대 배신하지 않는다, 꿈꾸는 사람은 세상을 바꾼다'라는 좌우명으로 진로에 관한 다양한 활동을 해오는 자율동아리 이다.

'라온제나'는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해결하기 사물인터넷(loT)기술을 이용한 안전 지킴이 어플리케이션을 '호등이'를 발명했다. '호등이'는 두 가지 버젼이 있는데 일반인 버전은 호등이 마크가 나타나고 시각장애인 버전은 소리와 진동을 이용해 정보를 전달한다.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지난 6개월 동안 대회를 준비하면서 동아리원들과 의견이 맞지 않아 많이 힘들었지만 수상을 하게 돼 기쁘다"며 "앱을 디자인하고 개발하는데 더욱 관심을 갖고 일을 해보고 싶다"고 다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