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농업의 명품화를 위한 2018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농업핵심리더 출발~

▲ <이석우 남양주시장>

(남양주=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남양주시는 16일 이석우 시장을 비롯한 농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농업핵심리더 교육'을 시작으로 올해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했다.

2018년 남양주농업인들이 영농계획을 수립하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서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 4차산업혁명 시대와 발맞춰 ICT활용을 통한 농업발전 지능형 스마트팜 농장 육성에 앞장서 주길 바라며 , 남양주시 농업인들은 배움에 손을 놓지 않고 계속해서 학습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항상 발전해 나가시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이어서 '4차산업 혁명시대와 미래농업'란 주제로 강연한 이경상 한국과학기술원 교수는 "농업은 현존하는 가장 성장이 높은 업종이 될 것 이며, 새로운 디지털 기술 도입은 농업 성장을 가속화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농업진흥과장 및 기술보급과장의 2018년 주요 농업정책과 농촌진흥사업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앞으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2월 2일까지 친환경 작물 품질고급화(벼농사, 밭작물, 농약안전사용), 남양주먹골배, 사과, 부추, 쌈채소, 산채, 양봉 등 영농기술분야 23개 과정, 도시농업 마스터가드너 등 농촌자원분야 5개 과정, 그밖에 농산물 온라인 마케팅, 4차산업혁명 & 스마트팜 등 총 31개 과정을 34회에 걸쳐 진행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