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생화학검사, 효소면역검사, 면역혈청검사, 혈액검사, 소변검사 등 검진

▲ 지난 14일 경산시 보건소는 경산이주노동센터에서 무료로 생화학검사(13종), 효소면역검사(2종), 면역혈청검사(5종), 혈액검사(5종), 소변검사(4종) 등의 건강검진과 일반진료를 했다(사진=경산시)

(경산=국제뉴스) 권상훈 기자 = 경북 경산시는 외국인 근로자에 대해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지난 14일 경산이주노동센터에서 무료로 생화학검사(13종), 효소면역검사(2종), 면역혈청검사(5종), 혈액검사(5종), 소변검사(4종) 등의 건강검진과 일반진료를 했다고 밝혔다.

또 시는 검진결과 혈액검사나 소변검사에 이상이 있거나 기타 이상 소견자는 병·의원에서 치료를 받도록 안내한다.

이날 건강검진을 받은 J씨(28세, 베트남)는 "병원비 부담이 어려워 검진을 받지 못했는데 동료들과 함께 무료로 검진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경산시 보건소 관계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검진에 함께 참여한 안경숙 경산시 보건소장은 "외국인 근로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데 경산에 살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들의 건강을 직접 챙겨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는 나눔을 실천하는 보건소가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