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보경 기자 = 지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맞벌이를 하는 부부는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자녀를 키우는 주부들까지 아르바이트를 찾고 있는 실정이다.

지난달 각 관련부처와 자치단체의 조사에 따르면 생활 밀접 품목의 가격들이 상승하고 있다는 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다. 특히 서민들이 느끼는 체감 물가 지표는 지속적으로 올라가고 있다는 점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고정수입 만으로 생활을 책임져야 하는 직장인이나 결혼 후 육아로 인해 직장을 그만 둔 주부 또는 학비에 부담을 느끼며 마음 편하게 공부하기 힘든 대학생 등은 조금이나마 생활에 재정적으로 보탬이 되기 위한 부업 또는 재택 아르바이트를 시작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박유림씨는 이런 온라인재택부업으로 고정적인 수입을 올리며 가계에 보탬이 되고 있다.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시작한 일이지만 현재는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수입을 올리고 있다.

본업 생활을 유지 하면서도 남은 여가시간을 활용한 부업 온라인재택알바를 통해 경제적인 여유를 찾고자 하는 이들에게 아지트샵쭌이맘 박유림씨는 “온라인재택알바는 집에서 손쉽게 여가시간을 활용해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부업"이라 전했다.

또한 박유림씨는 “집에서 하는 부업을 찾는 사람에게 실무 중심의 온라인강의를 통해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초적인 것부터 노하우를 전수하고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