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건 기자 =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 '니케(nike)', 이를 영어식으로 발음하여 탄생한 나이키는 오늘날까지도 최고의 스포츠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꾸준하게 다양한 시리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늘 그렇듯 사랑받는 브랜드에는 모조품이 생겨나기 마련이고, 때문에 나이키 역시 가품을 판매하는 업체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소비자들의 마음을 잘 알고 있는 ‘뮤썸’은, 네이버 지식인 절대신인 코비진스에게 정품 인증을 받은 쇼핑몰로 매니아들에게 잘 알려져 있어 나이키/아디다스 정품, 가품 구별법을 공개했다.

뮤썸이 공개한 정품과 가품을 구별하는 첫 번째 방법은 사이즈 택을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다. 나이키 정품 운동화의 경우 테두리 쪽이 밴딩 처리가 되어있는 반면, 가품은 밴딩 부분이 없고 하얗게 처리가 되어있다. 또, 정품의 경우 US와 UK 간격이 넓지만, 가품은 UK와 EUR 의 간격이 좁고, US, UK, EUR, CM가 US는 숫자 기준 왼쪽, UK, CM는 우측, EUR은 중간에 위치하고 있는데 가품은 그렇지 않다고 설명한다. 

구별법의 두 번째 방법은 정가보다 현저히 낮은 가격이라면 일단 가품을 의심해야 한다는 것이다. 보세 상품이 아닌 해외에 본사를 두고 있는 브랜드 상품의 경우 수입되는 가격이 어느 적정선 이하로는 내려갈 수 없다는 것이 뮤썸 담당자의 설명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가품이 많이 만들어지는 시리즈의 제품은 두, 세번 확인하고 신중히 구매하는 것이 권하고, 가품 의심이 든다면 구매를 피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고 전했다. 해당 제품의 실 예로그레이, 프리미엄 SE, 올검, 올백, 흰파남, 실버, 보라매쉬, 형광, 올흰) ,MOC, 오레오, SE 레이스리스 CS, 퓨어) 등은 정품과 가품의 구별이 특히 어려운 제품들이라고 전했다.

▶ 정품확인이 필요한 시리즈를 예시로 들면
나이키 (에어맥스1 울트라 모이어, 에어 허라취 오레오, 에어맥스 테아, 에어포스1 로우 올백, 토키 슬립온, 에어맥스95, 에어허라취 울트라 우먼스, 코르테즈72 검흰, 화이트, 베이지, 블랙, 흰빨파, 흰검, 팬텀베이지) 아디다스 (이지부스트 350, 슈퍼스타, ZX8000), 리복 퓨리까치 등 인기가 많으면서도 컬러 배합이 단순한 제품과, 조던 시리즈 (조던1 시카고, 조던1 블랙토, 조던3 위저드, 조던4 토로, 조던4 파이어레드, 조던5 오레오, 조던6 얼터네이트, 조던6 카마인, 조던6 시드니, 조던6 마룬, 조던6 민트폼, 조던8 크롬, 조던11 콩코드, 조던11 감마블루) 등 인기 조던 구매 시에는 반드시 나이키 조던 정품 사이트에서 구매할 것을 추천한다. 

이와 관련, 뮤썸의 관계자는 "정품과 가품 구별을 확실하게 하려면 정품의 폰트를 자세히 살펴보라고 전했다. 일련번호, 날짜의 크기와 볼드 처리 등에서 가품은 그러한 자세한 디테일까지는 따라가지 못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이며, "나이키 정품과 가품을 구별하기 힘들다면 이미 정품 사이트로 인정받은 곳에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안전한 방법이며 플레이어, 풋스케이프, 롸킥스, 슈즈모아, 스니커굿샵 등이 대표적인 정품 사이트"라고 조언했다.

한편, 뮤썸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단을 만나 볼 수 있다. 현재 나이키 체험단을 비롯한 세리버 등 다양한 체험단을 모집 중으로 체험단은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등 SNS를 운영 중인 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체험단에 선정된 후에는 체험 상품을 본인의 SNS에 리뷰 한 후 리뷰 게시판에 URL만 남기면 된다.

진행 중인 이벤트로는 마음에 드는 상품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댓글 달기 이벤트와, 이벤트 기간 동안 구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하나 더 주는 1+1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뮤썸 페이스북을 통해 게시글 좋아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뮤썸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