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성공적인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지원을 위해

▲ 해군 1함대 헌병대대가 안전하고 성공적인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 지원을 위해 9일 강릉시 올림픽 경기장 및 선수촌 일대에서 실전적이고 강도 높은 대테러 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해군)

(해군=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해군1함대(사령관 소장 천정수) 헌병대대가 9일 강릉시 올림픽 경기장 및 선수촌 일대에서 안전하고 성공적인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의 개최 지원을 위해 실전적이고 강도 높은 대테러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해군1함대 헌병대대가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준비 및 개최 기간 중 올림픽 경기장 및 선수촌 일대에서 테러 상황 발생 시 테러범을 신속하게 격멸하고 인질을 안전하게 구출하는 대테러 작전 수행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날 해군1함대 헌병대대 특수임무반은 올림픽 경기장 및 선수촌에서 발생한 대테러 상황을 가정해 실전적이고 강도 높은 훈련을 펼쳤다. 

헌병대대 특수임무반은 테러 상황이 발생하자 즉시 현장으로 투입되었으며, 공격조, 엄호조, 저격조로 나누어 각 임무별로 대테러 작전을 펼쳤다. 

우선 저격조는 테러범들의 일거수 일투족을 확인하며 현장 상황을 대테러 작전 요원들에게 전파하였으며, 동시에 공격조는 저격조와 엄호조의 엄호를 받으며 경기장 내부로 신속하게 진입해 테러범들을 격멸하고 인질들을 무사히 구출했다. 

해군1함대 헌병대대장 김기진 중령은 "해군1함대 헌병대대는 안전하고 성공적인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의 개최를 위해 다양한 테러 상황에 대비한 실전적이고 강도 높은 훈련으로 대테러 작전능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올림픽 준비 및 개최기간 동안 최고도의 대테러 작전태세를 확립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해군 1함대는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해상경비 작전, 해상 대테러 작전 등 군사적으로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올림픽 준비 및 개최기간 동안 완벽한 군사대비태세를 갖추고 있다.

▲ 해군 1함대 헌병대대가 안전하고 성공적인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 지원을 위해 9일 강릉시 올림픽 경기장 및 선수촌 일대에서 실전적이고 강도 높은 대테러 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해군)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