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올해 국가직공무원 시험에서 고용노동부 소속 행정직(고용노동) 직렬과 직업상담직(직업상담) 공채 선발이 첫 시행되고 응시자 중 직업상담사2급 이상 취득자에 한해 각 7급 3%, 9급 5%의 가산점이 적용된다.

직업상담사 가산점 적용 사안에 대한 고용노동부 발표에 따르면 국정과제인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동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고용노동인력을 우대하기 위한 것으로, 취득자는 5과목 기준 총 25점의 가산점 혜택을 받게 된다.

실제로 2017년 9급 국가직공무원 합격자 통계를 살펴보면 자격증 가산점을 적용받은 응시자가 가산점을 적용받지 않은 응시자보다 합격률이 78% 높은 것으로 나타나 공무원 시험에서 가산자격증이 합격의 당락을 크게 좌우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는 7·9급 행정직(고용노동), 직업상담직 등 고용노동직류 공채시험을 준비하는 공시생들의 공직 진출 기회 확대를 위한 일환으로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취득과 ‘공무원’ 수험 준비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동시대비 합격패키지’를 오픈했다고 전했다.

‘동시대비 합격패키지’는 ‘직업상담사2급’ 자격 취득 수험과정과 ‘7·9급 공무원’ 전 과목 수험과정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는 강좌를 선착순 200명 한정으로 기존 금액에서 약 50% 할인된 수강료에 제공하는 종합교육과정 혜택 이벤트이다.

패키지 구성은 직업상담사2급 ‘필기+실기 완성반’과 ‘7·9급 공무원’ 수험 ‘이론+문제 5과목 종합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보 수험생의 수월한 학습 입문을 돕기 위해 전자결제로 구매한 수강생에 한하여 9급 공무원 국어, 영어, 한국사 공통과목의 기초 특강 강좌를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직업상담직 전공과목인 ‘직업상담·심리학개론’은 직업상담사 자격시험과목인 직업상담학과 직업심리학의 혼합 형태로 출제될 것으로 보여 기본 개념과 출제 범위가 대부분 맞물려있고 주요 이론이 공통되기 때문에 연계 학습 시 빠른 점수 향상이 가능하다.

에듀피디 수험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고용노동직 및 직업상담직의 공통 전공과목인 노동법개론의 신규강좌를 출제 범위와 출제 예상 유형을 고려한 공시 수험 맞춤 커리큘럼으로 촬영 및 오픈 준비 중”이라며 “전공분야 가산자격증 취득과 함께 공시 수험방향에 맞는 학습을 준비하고 싶다면 에듀피디의 ‘동시대비 합격패키지’강좌로 할인 혜택 및 체계적인 학습지원 시스템과 함께 공무원 임용의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듀피디는 고용노동직류 첫 공채시험에 대한 채용계획 및 상세 수험정보를 담은 수험가이드 영상을 제작해 공시생들의 고용노동직류 수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문의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에듀피디 공식 유튜브 채널과 공식 네이버 TV 채널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에듀피디의 ‘동시대비 합격패키지’ 과정의 상세 혜택 내용과 강좌별 무료 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